UE Triple Fi 케이블 제작

저렴하게 구입한 트파가 며칠 전부터 왼쪽에서 단선 기미가 보인다. 소리가 간간히 끊기는 것이... 아무래도 케이블이 맛이 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이 참에 케이블 DIY 하자 생각하고 이베이에서 커넥터만 주문해서 제작하기로 했다. 케이블은 이어폰 잘라서 쓰면 되겠다 싶어서 간단하게 급 제작.!

$5에 이베이에서 주문한 커넥터 부품. 커넥터 하나만 구입할까 하다가, 풀셋으로 주문했다. 원래는 케이블 선재조차 직접 제작하려고 했는데, 마땅한 선재를 찾지 못해서 그냥 이어폰을 개조하기로 했다.

요렇게 생긴 커넥터인데, 한쪽은 선과 연결되어 납땜하면 될터이고, 한쪽은 유닛과 연결되는 부분.

하우징도 같이 들어있다. 일부러 투명으로 선택. 나중에 봐서는 아무런 쓸데없는 짓이 되어버렸지만, 주문하는 시점에서는 아무것도 정해지지 않았으니....



저렴하고 쓸만한 이어폰을 구입해서 개조하려 했는데, 이런저런 스케줄이 맞지 않아서(귀찮아서...) 그냥 집에 있는 넥서스S 이어폰을 잡았다(?) -_-+. 덕분에 예기치않게 통화기능이 있는, 마이크가 달린 트파 vi 케이블(?)로의 DIY가 되어버렸다.

과감하게 이어폰 유닛을 잘라내버리고.! 커넥터에 납땜을 해준다. 하우징을 끼우려면 공간이 협소하니 가급적 짧게 납땜해준다.

납땜 끝났으면 절연을 위해서 글루건으로 충진. 너무 작아서 절연테이프를 두를 여유 따윈 없다.!

나중에 데코레이션을 위해서(라기보다는... 하우징과의 유격을 막기 위해서), 적당한 굵기의 수축튜브를 납땜 전에 끼워주는 것은 상식.!

가조립.
오. 그래도 모양은 제법 나오는데?

하우징이 PVC는 아니고 PP 같아서 순간접착제로 접착. 단단히 접착시키기 위해서 클립에 끼워서 몇시간 두면 접착된다.
물론, 가조립할 때 울퉁불퉁한 납땜부위는 적당히 깍아(?)줘서 잘 고정시켜줘야 한다.

자.. 또다시 가조립. 제법 모양이 나온다. 이대로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용산에서 수축튜브만 3000원어치 사온 게 있으니.
좌/우의 색깔을 구분해주기 위해서 하우징 위에 수축튜브로 감싸기.!
솔직히 트파 모양보고 좌/우 구분하기 어렵다.

좀 굵은 수축튜브를 적당히 잘라주고, 끼워주자.

이런..... 파랑색이 적당한 사이즈가 없어서 대충 사왔더니 안들어간다. -_-; 노랑색으로 급 선회. ㅎ

자. 완성. 파랑색이 아니어서 좀 맘에 안들지만, 프로토타입치고는 그다지 나쁘지 않다. R은 붉은색, L은 노란색으로.

당연한 소리지만.. 수축튜브는 열을 가했을 때 '수축'된다.
간단히 말하면... 케이블을 수축튜브를 감싸고 라이터로 살짝 지져주면 쪼그라든다는 말.

오. 그래도 꽤 그럴싸한데? 두시간도 안되어 잠깐 만든 것 치고는 괜찮게 나왔다.



음질은 뭐... 트파 그대로.
넥서스S 번들 이이폰인 이유로, 선은 그다지 나쁘지 않다. 넥서스원 번들 이어폰이 개조하기 참 좋은데...

귓바퀴를 돌려서 착용해도 좋고, 그냥 귀 아래로 내려서 착용해도 상관없다. 어차피 커다란 유닛은 귓구멍에 고정되는 거라서.
개인적으로는 귀 아래로 내려 착용하는 것을 선호. 솔직히 이렇게 하려고 케이블 DIY 했다. 머리카락 때문에 귓바퀴로 돌리려니 영 귀찮아서.

이런 모양이 되는 건데. 착용해보니 괜찮다. 음질도 뭐 상관없지. 어차피 귓구멍에 고정되니.



이제 프로토타입은 만들었으니, 두번째 버젼을 만들어봐야지. 붉은색 칼국수 줄이 날아오고 있다.! Dr.Dre 이어폰을 주문해놨다. ㅋ
커넥터 하나 더 주문해야지.~

by outbreaker | 2011/12/28 02:37 | 개조(이것저것 뜯어보자!) | 트랙백(1) | 덧글(10)

트랙백 주소 : http://outbreaker.egloos.com/tb/558824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at 2014/03/11 00:47

제목 : http://helenmccrory.org/
line6...more

Commented by 트파유저 at 2012/01/21 21:36
지나가다 들렸는데...
능력자시네요!
트파 선 자작을 생각하고 있는데...험난하기만 합니다ㅜㅜ
Commented by ㅎㅎ at 2012/01/23 17:35
이어폰 이상하게 착용하시네요 ㅎㅎ
Commented by outbreaker at 2012/01/24 02:19
IE8은 줄이 부드러워서 원래 착용법대로 하는데, 이 줄은, 그렇게까지 부드럽지 않아서 그냥 이렇게 꼽아봅니다. 뭐... 그 때 그 때 기분 따라 달라요. ㅎ
Commented by 정승인 at 2012/02/04 02:21
아, 저도 지금 트파 케이블이 단선되서 직접 커스텀으로 제작해보려고 하는데
유닛에 연결되는 부분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였었네요.
커넥터를 이베이에서 사려면 어떻게 검색해야 할지...
이리저리 검색해봐도 안나오네요.
링크나 검색어 좀 알수 있을까요? ^^
Commented by outbreaker at 2012/02/05 22:30
ue pin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Commented by hagane at 2012/02/25 07:34
와.... 정말 대단하시네요~~~
저도 vi케이블로 만들어볼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Commented by hagane at 2012/02/25 11:40
어제 밤에 글보고 다시 왔습니다.~

커넥트가 2개인데, 이어폰의 선이 2개잖아요? 그 선은 아무곳에 연결해도 상관없는가요?

트파에서도 보면 끼우는 방향이 정해져있다고 하던데 말이죠...

그냥 만들고 나중에 끼워서 소리 안맞으면 뒤집어 끼우면 되는문젠가? ;;;
Commented by outbreaker at 2012/02/26 16:45
상관없습니다.
음질 달라진다고 하던데, 미비합니다.
Commented at 2012/03/02 23:27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dk at 2013/12/19 11:44
안녕하세요~ 이어폰 저 하우징으로 들어가는부분요..
음? 저 수축케이블 사이즈좀 알수있을까요? 1.5파이? 2파이? 몇짜리 쓰신건가요?
저도 준비중이라서요^^;
인두기는 싼거사도 되는거죠 'ㅁ'?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